가온빛에서 런칭 후 매일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있었다는 사실~ 알만한 분들은 다 알고 계셨다는…  오늘 처음 알게 되신 분은 지금 바로 구독 신청하세요! ^^


한 주 동안 발행된 그림책 이야기들을 모아서 매주 금요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드립니다.

구독신청 후 반드시 받은편지함의 인증메일을 확인하세요!

그동안은 구글 피드버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서 매일 아침 9시 기준으로 지난 24시간 동안 발행된 글을 모아서 자동으로 신청자 이메일로 발송될 수 있게 했었습니다. 그런데, 자동 기능이다 보니 디자인도 깔끔하지 못하고, 매일 발송되서 좀 부담스럽기도 하고, 게다가 주말이건 공휴일에도 발송되는 등 좀 그랬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3월 한 달 동안 테스트 기간으로 생각하고 뉴스레터를 업그레이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업그레이드는 구독 신청 절차를 간소화 했습니다. 구독 신청란에 이메일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 신청한 이메일로 발송된 메일을 통해 인증 버튼 클릭, 두 번의 클릭이면 가온빛 뉴스레터 신청 완료! 간단하죠? ^^

두 번째 업그레이드는 발송 주기입니다. 앞으로 주 1 회 발송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주 동안 발행했던 그림책 이야기들을 모아서 매주 금요일 오전에 신청하신 이메일로 보내 드립니다. 발송하는 요일을 놓고 월요일과 금요일로 의견이 양분됐었는데, 엄마 아빠와 아이들이 함께 그림책을 즐기라는 의미에서 금요일 오전에 보내드리기로 했습니다.

세 번째 업그레이드는 디자인 개선입니다. 기존에는 자동 발송 기능을 이용하다 보니 텍스트만 뽑아서 보냈었는데, 그림책 이야기인만큼 좋은 그림들 함께 담아서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오늘 발송한 첫 번째 뉴스레터입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뉴스레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온빛 멤버 중에 웹디자인 재능을 가진 분이 없어서… 디자이너분들이 보면 거의 폭력 수준일 수도 있겠지만 최대한 깔끔하게 보이게끔 노력 중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샘플들 만들어 보면서 가온빛 독자분들 마음에 쏙 들만한 결과물 만들어 보겠습니다.

가온빛 뉴스레터
가온빛 뉴스레터 업그레이드 버전 1호 ^^

안타깝게도 네이버 메일에서는 이미지와 텍스트 간의 정렬 상태가 흐트러져서 위 이미지처럼 보이지 않더군요. 다음, 지메일, 아웃룩(웹) 등에서는 모두 정상적으로 보였습니다. 업그레이드 작업 중 이 부분이 제일 속을 썩일 것 같습니다….

새로운 가온빛 뉴스레터 많이들 이용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