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에서 만난 그림책
CC, BY, StarsApart

‘서점에서 만난 그림책’은 지난 해까지는 한 달간 새로 출간된 그림책들 중에서 5권을 선정해서 월말 또는 익월 초에 기타 주목할만한 그림책 목록과 함께 소개를 했었습니다(기존 운영 방식 참고).

그런데 이 방식에는 두 가지 문제가 있어서 가온빛지기들 간에 늘 고민이었습니다. 첫 번째는 새 책이 나오면 바로바로 소개하지 못한다는 점이고, 두 번째는 다섯 권이란 숫자가 좀 애매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어떤 달엔 새 책이 많지 않아 다섯 권을 다 채우기가 애매할 때도 있고, 어떤 달엔 좋은 그림책이 한꺼번에 출간되어서 다섯 권을 고르는 데 애를 먹기도 했거든요.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새로운 그림책이 나올 때마다 바로바로 소개하는 거겠죠. 그런데 하루에 한 건씩 그림책 이야기를 발행하자는 저희들 나름의 원칙을 지키고 있다보니 아무리 짤막한 소개라고 하더라도 신간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는 건 솔직히 부담스러웠습니다.

하루에 한 권씩 새 그림책 소개

하지만 아무리 고민해봐도 그림책 신간에 대한 정보는 가능한 빠르게 알려 드리는 것이 가장 효용이 크다라는 생각에서 벗어날 수가 없었습니다. 결국 하루에 한 권씩 새로 나온 그림책을 소개하는 것으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이미 지난 주부터(2016/02/14) 시작했습니다. ‘서점에서 만난 그림책’ 카테고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서점에서 만난 그림책’ 보러 가기


소개된 그림책은 2016 그림책 BEST 101 후보작

지난 해 12월 말엔 2015년에 출간된 그림책들 중에서 101 권을 선정하여 ‘2015 가온빛 추천 그림책 BEST 101’ 을 발표했었습니다. 올해도 역시 연말에 좋은 그림책 101 권을 선정할 예정이며, ‘서점에서 만난 그림책’을 통해 매일 소개하는 새 그림책들 중 일부는 ‘2016 그림책 BEST 101’의 후보가 됩니다(더 자세한 내용은 ‘가온빛 추천 안내 – 가온빛 추천 그림책 BEST 101’을 참고하세요).

2016 Best 101 후보작 보기


※ ‘서점에서 만난 그림책’은 메뉴와 위젯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점에서 만난 그림책
메뉴 위치

가온빛 홈페이지 상단의 카테고리 메뉴에 있는 ‘그림책 이야기’ 아래에 서브 메뉴로 ‘서점에서 만난 그림책’이 있습니다.

서점에서 만난 그림책
위젯 위치

가온빛  홈페이지 오른쪽에는 다양한 위젯들이 있습니다. ‘서점에서 만난 그림책’은 기존의 ‘오늘의 그림 한 장’ 위젯 바로 위에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소개된 다섯 권의 새 그림책들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