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북

지난 7월 가온빛에 신기한 놀이책 한 권이 도착했습니다. 가온빛 애독자 중 한 분인 쿠룸님이 보내주신 스티커 놀이책  “Cook Book”입니다.

cook book

수첩처럼 위로 넘길수 있는 “Cook Book” 속에는 각양각색의 과일과 야채, 접시들이 재미난 모양으로 들어있어요. 빠알갛게 익은 사과부터 테니스하는 오이,  요리하는 감자, 자전거 타는 메론, 할로윈 호박 등등 스물여섯 가지의 다양한 요리 재료와 도구들이 들어 있구요. 페이지 뒤쪽에는 동글동글 길쭉길쭉 다양한 모양의 스티커 120여개가 함께 들어 있어요.

쿡북

마음에 드는 얼굴 모양을 하나 골라 다양한 스티커를 이용해 개성 넘치는 얼굴모양 꾸며주기가 “Cook Book”의 활용법입니다.

저자와 출판사는 아이들이 재미있고 즐겁게 식사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담은 스토리 키친 웨어 브랜드(아~ 쿠룸 님이 이런 일 하시는 분이었군요 ^^) 쿠룸(KOOROOM)입니다. 이 책으로 아이들이 많이 웃고 밥 잘 먹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쿠룸의 바람처럼 재미있게 붙이고 꾸미면서 놀다보면 우리 아이들이 조금은 꺼려했던 야채나 과일과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수능 준비에 막바지 땀방울을 쏟고 있는 다 큰 제 딸아이도 이 책을 보더니 어린 시절을 추억하면서 좋아합니다. 어렸을 때 먹는 것을 너무나도 싫어해서 가끔 진짜 음식들을 모아서 요런 놀이를 해보곤 했거든요. 우린 동그란 뻥튀기에 과일이나 조각 야채를 잘라 붙여 얼굴 모양 꾸미기 놀이를 하곤 했어요. ^^

cook book

스티커가 아닌 장난감 눈알을 이용해서 꾸며보아도 되구요. 집안에 굴러 다니는 다양한 재료를 붙여 입체로 꾸미고 그리고 놀아도 재미있어요. 콜라쥬가 별건가요? ^^

cook book

쿠룸의 첫 음식에 관한 책입니다. 아이들의 유쾌한 상상력을 더해 음식재료를 자신만의 작품으로 표현하여, 엄마와 아이의 식사시간이 더욱 친근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라는 쿠룸의 마음입니다.

재미난 책 보내주셔서 고맙습니다. 쿠룸님!


이 선주

가온빛 대표 에디터, 그림책 강연 및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그림책과 놀아요" 저자(열린어린이, 2007), 블로그 "겨레한가온빛" 운영, 가온빛 Pinterest 운영 | seonju.lee@gaonbit.kr
0 0 votes
Article Rating
알림
알림 설정
guest

2 Comments
오래된 댓글부터
최근 댓글부터 좋아요 순으로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kooroom
kooroom
2016/08/30 10:51

정성이 듬뿍 담긴 후기라 너무 놀래서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많이 감사합니다!!!

2
0
이 글 어땠나요?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