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그림책 이야기 들려 주세요

가온빛 필진이 되어 주세요

안녕하세요, 그림책 놀이 매거진 가온빛입니다.

가온빛을 찾아 주시는 분들 중에서 함께 그림책 이야기를 나누실 분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그림책이 좋은 사람들이 모여서 가온빛에 이야기를 담기 시작했으니 기왕이면 발걸음 해 주시는 분들의 이야기도 담아내서 함께 나눌 수 있으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시작해봅니다.

나만의 그림책 이야기, 공유해 주세요

오늘의 그림 한장“에 있는 글들처럼 문득 문득 생각나는 그림책 속 그림 한장에 담긴 이야기들도 좋고, 나만의 분류법으로 정리해 둔 그림책 목록을 소개하는 글도 좋고, 그림책 리뷰나 아이와 함께 한 재미난 그림책 놀이 사연도 좋습니다. 그림책에 관한 이야기라면 언제든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나만의 그림책 이야기’ 공유해 주실 분을 가온빛의 필진으로 초대합니다.

얼마전 ‘오늘의 그림 한장’에 이선주님이 쓰신 “아씨방 일곱 동무“에 보면 지금은 고등학생인 따님의 어릴적 추억이 담겨져 있습니다. 책장 정리하면서 딸아이가 어릴 적 읽던 그림책들 손에 잡히는대로 펼쳐 보다가 떠오른 기억에 혼자서 한참 웃으셨다는 이야기 듣고 가온빛 식구들이 ‘오늘의 그림 한장’에 올리라고 했었지요.

가온빛 찾아 주시는 분들은 대부분 그림책 좋아하시는 분들이라 비슷한 경험들 갖고 계실겁니다. 바로 이런 여러분들의 추억과 경험담 들려 주시면 됩니다.

얼마 전부터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이란 코너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앤서니 브라운의 “고릴라“를 읽고 그림책에 빠진 Mr.고릴라님이 제안해 주셔서 아예 코너 자체를 맡겨 드렸습니다. 물론, Mr.고릴라님의 경우엔 가온빛 시작하기 전부터 알고 지내기도 했고, 저희가 꾸려 가고자 하는 가온빛의 방향성에 대해서도 공감하고 동참하기로 해서 Mr.고릴라님이 제안과 함께 보내 주신 몇편의 글들을 읽어 본 후 가온빛 이메일 주소까지 만들어 드릴만큼 속성으로 진행이 되긴 했습니다만 가온빛을 찾아 주시는 다른 분들과도 이런 인연이 시작되지 말란 법은 없지 않을까요? ^^

Q. 주제, 형식, 분량 등 어떻게 해서 보내면 되나요?

A. 형식이나 분량은 딱히 정해 놓지 않았습니다. 그림책에 관한 이야기나 아이와 함께 한 놀이에 대한 이야기라면 얼마든지 자유롭게 써서 보내 주시면 됩니다. MS Word 등 문서작성 프로그램으로 작성해서 글과 사진을 함께 보내 주셔도 좋고, 블로그를 운영중이시라면 공유하시고 싶은 글의 URL를 보내 주셔도 좋습니다.

Q. 따로 편집 과정을 거치나요?

A. 기본적으로 가온빛 웹사이트에서 사용중인 글쓰기 포맷에 맞추는 작업과 필요하다면 글을 매끄럽게 다듬는 과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편집 작업이 끝나면 보내 주신 분께 먼저 보여 드린 후 발행해도 좋다는 동의를 해 주시면 발행하게 됩니다.

Q. 글과 글에 들어갈 사진만 보내면 되나요?

A. 글쓴이에 대한 간략한 프로필과 사진도 함께 보내 주세요. 지금 보고 계신 이 글처럼 가온빛의 모든 글의 하단엔 글쓴이가 표시됩니다. 거기에 표시될 자신의 소개글 간략히 보내 주시면 됩니다. 사진은 꼭 본인 얼굴 사진이 아니어도 되니 부담 갖지 마시고 아이 사진이나 가족 사진 보내 주셔도 좋습니다.

Q. 내가 쓴 글에 대한 저작권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A. 보내 주신 글에 대한 저작권은 작성해서 보내주신 분에게 있습니다. 가온빛은 단지 가온빛 웹사이트에 해당 글을 게시하는 이용권만 있을뿐입니다.

Q. 원고료도 주나요?

A. 원고료건 선물이건 보내 주신 글이 가온빛을 통해 발행이 되는 경우 사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작지만 가온빛의 정성이 담긴 선물(그림책, 문화상품권, 책도장 등)을 보내 드릴 예정이고, 고정으로 연재를 하게 될 경우에는 소정의 원고료도 드릴 계획입니다.

Q. 글을 자주 보낼 경우 매번 이메일로 보내야 하나요?

A. 네. 이메일을 통해 원고를 받아서 가온빛이 편집 후 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정 코너나 연재를 맡으신 분들에게는 “Writer” 계정을 만들어 드려서 가온빛 작가 페이지에서 직접 글을 작성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글 작성에 대한 권한만 부여되고 최종 발행은 가온빛 편집팀의 확인 및 편집 과정을 통해 발행됩니다.

Q. 어디로 보내나요?

A. editor@gaonbit.kr 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그림책 놀이 매거진 가온빛을 찾아 주시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 기다리겠습니다.

2014-04-27


가온빛지기

그림책 놀이 매거진 가온빛 에디터('에디터'라 쓰고 '궂은 일(?) 담당'이라고 읽습니다. -.- ) | 가온빛 웹사이트 개발, 운영, 컨텐츠 편집, 테마 및 기획 기사 등을 맡고 있습니다. | editor@gaonbit.kr

2 Replies to “나만의 그림책 이야기 들려 주세요

  1. 그림책 이야기들 잘 읽고 있습니다.
    꼭 그림책에 대한 이야기만 받나요?
    아이나 엄마 아빠의 그냥 일상적인 이야기나 사연 뭐 이런건 안받으시나요?
    이런 이야기들도 모이면 참 좋을것 같아서 글 남겨 봅니다~ ^^

    그리고, 최근 나온 그림책들도 좀 많이 올려주면 좋겠습니다.

    1. 돌스님 반갑습니다~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말씀해 주신 내용에 대해 가온빛 멤버들이 오후에 이야기를 좀 나눠봤습니다.
      우리 아이들 키워가며 벌어지는 일상에 대한 이야기.. 너무 광범위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그림책을 주제로 모인 사람들이 그림책 이야기를 나누는 곳으로 가온빛을 만들어 가고 싶은게 저희 멤버들의 바램입니다.
      단, 그림책 관련된 이야기라면 언제든 환영입니다. 애초에 저희가 원했던 것도 리뷰나 뭐 이런 글보다는 가족의 정과 사랑이 느껴지는 이야기들이었으니까요.

      말씀처럼 많은 분들이 가온빛에 모여 살아가는 이야기 나누는 때가 온다면 저희는 완전 행복할겁니다~ ^^ 그날을 기다리며 가온빛 멤버들은 열심히 그림책 이야기 풀어가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