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빛 로고

가온빛 새 로고

가온빛 웹사이트와 뉴스레터에는 6월부터 적용되었기 때문에 이미 알고 있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지난 봄 디자인 크라우드 소싱 플랫폼인 라우더스의 도움으로 가온빛도 멋진 로고를 갖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책을 활짝 펼쳐든 모습, 아이들처럼 파릇파릇한 새싹의 모습, 우리 아이들이 엄마 아빠와 친구들과 이웃들 그리고 소외된 이들과 나란히 어깨를 맞대고 걸어가는 모습을 형상화했습니다.

참고로, 라우더스에서 디자인 제작 지원 이벤트 ‘라디오랩 프로젝트’ 진행 후 인터뷰한 내용 링크합니다. 인터뷰 보기

내오랜 – 그림책으로 나누는 꿈과 희망

위 인터뷰 보신 분은 ‘내오랜이 뭐지?’ 하고 궁금하실 겁니다. 내오랜은 가온빛지기들이 만든 작은 회사입니다. 2016년부터 지역센터 아동들이나 보육시설 아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책놀이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더 많은 아이들에게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책놀이 체험을 전해주기 위해 세운 일종의 소셜벤처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오랜’이란 이름은 내 오랜 꿈, 내 오랜 친구, 내 오랜 그림책, 내 오랜 단골집 등의 바로 그 내오랜 입니다. ^^ 가온빛지기들이 오래도록 꿈꿔왔던 일들을 하나씩 하나씩 이뤄나가자는 뜻에서 지은 이름입니다.

10월중에 보다 구체적인 내용으로 내오랜을 소개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 가져 주시길 바랍니다.

예전 로고

가온빛 로고

디자이너가 없던 탓에 나무젓가락 이용해서 손글씨로 썼던 예전 로고… 다시 꺼내 보니 짠~ 하네요. ^^


가온빛지기

그림책 놀이 매거진 가온빛 에디터('에디터'라 쓰고 '궂은 일(?) 담당'이라고 읽습니다. -.- ) | 가온빛 웹사이트 개발, 운영, 컨텐츠 편집, 테마 및 기획 기사 등을 맡고 있습니다. | editor@gaonbit.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