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랄라 치과

드라랄라 치과

글/그림 윤담요 | 보림
(발행 : 2021/03/15)


으스스한 분위기를 풍겨야 할 것 같지만 배시시 웃음부터 나오는 건 동글동글 귀여운 드라큘라 드라랄라때문입니다. 고양이처럼 동그란 눈, 귀여운 송곳니가 사랑스러운 드라랄라의 직업은 치과 의사예요. 드라랄라가 운영하는 치과라서, 진료를 받고 나면 누구나 드라랄라~ 즐거워지는 곳이어서 드라랄라 치과. 드라큘라가 운영하는 치과라서 햇볕 쨍쨍한 낮엔 문을 열지 않아요. 그러니 치료가 필요한 이들은 밤이 찾아올 때까지 기다려야 해요.

드라랄라 치과

불 꺼진 어두운 골목길 유일하게 노란 가로등불이 비치는 곳, 커다란 건물들 사이 비좁은 틈에 끼어있는 자그마한 집 한 채, 자세히 살펴보면 그곳이 드라랄라 치과라는 걸 알 수 있어요. 창문도 문도 모두 이빨 모양이거든요. 재미난 면지를 지나 드라랄라 치과 안으로 들어갑니다. 입구에서 마늘 간호사가 접수를 받고 드라큘라 의사 선생님이 거꾸로 매달려 환자를 기다리고 있어요. 박쥐와 거미 삼 형제도 이곳에서 선생님을 도와 일하고 있죠. 대기 중인 환자를 위해 인상 좋은 치아 모양 소파가 나란히 놓여있습니다.

“어서 오세요.
드라랄라 치과입니다.”

드라랄라 치과

틀니를 맞추러 온 할머니 드라큘라는 다양한 틀니 맞춤판을 보고 송곳니가 날카로운 강철 틀니를 선택했어요. 드라랄라 선생님은 할머니의 치아 모양을 본떠 사자 이빨보다 더 튼튼한 강철 틀니를 손수 제작합니다. 할머니는 번쩍번쩍 빛나는 새 강철 틀니를 껴보고는 아주 만족스러워했어요. 토마토 100개는 거뜬히 먹을 수 있겠다면서(강철 틀니로 토마토 먹는 드라큘라 할머니라니… 채식주의자였네요. ^^).

드라랄라 치과는 아픈 이만 치료하는 곳이 아니에요. 부끄럼쟁이 귀신의 사랑니를 빼고 용기 소독약을 발라 두려운 마음도 쏙 빼주었죠. 울보 아기 유령은 빠져든다 비법으로 무섭지 않게 치료해 주었고 치아 미백 상담을 받으러 온 옥수수에게는 자신만의 매력이 무엇인지 이야기해 줍니다. 아픈 치아뿐만 아니라 환자들의 마음까지 치료해 주는 곳. 환자 중심 치료를 고수하는 보기 드문(?) 병원입니다.

드라랄라 치과

밤에만 문을 여는 드라랄라 치과는 이제 쿨쿨 잘 거예요.
다들 좋은 아침 보내요.
이 닦는 것도 잊지 말고요. 안녕!

잠이 드는 마지막 순간까지 사람들에게 이 닦기의 필요성을 잊지 않고 인사하는 드라랄라 선생님. 치아 문양의 검은 암막 커튼이 쳐집니다. 이제 잠자리에 들어야 할 아침이에요. 낮 동안의 깊은 잠이 다음 밤 시간의 평화를 가져올 테니까요.

아침이 찾아오니 어젯밤 그 기묘한 분위기는 싸악 사라지고 평범한 작은 집 한 채가 건물들 사이에 보일락 말락 끼어있어요. 낮의 활기 속에 어젯밤 드라랄라 치과만 회색빛으로 고요히 잠들어 있어요. 사람들로 북적이는 거리는 새로운 하루를 맞이하느라 분주합니다.

누구에게나 활짝 열려 있는 유쾌한 치과, 푸른 밤과 노란 빛의 신비로운 대비가 기묘하고 재미난 치과에서 아픈 치아뿐 아니라 마음까지 치료받아 돌아가는 환자들을 보면서 내 마음까지도 상쾌해지는 그림책 “드라랄라 치과“입니다.

그림책 퀴즈 :

  1. 드라랄라 치과의 영업시간은 몇 시부터 몇 시까지 일까요?
  2. 치아 교정하러 온 악어는 몇 시에 동물원에서 출발해 몇 시에 도착했을까요?
  3. 드라랄라 치과를 찾아왔던 환자들을 뒤쪽 면지에서 눈 크게 뜨고 한 번 찾아보세요. 저는 부끄럼쟁이 귀신만 못 찾았는데 혹시 찾은 분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
  4. 시리즈로 2탄이 나온다면 프랑켄슈타인의 옷 수선집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이유는… 그림책 속에서 찾아보세요.

이 선주

가온빛 대표 에디터, 그림책 강연 및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그림책과 놀아요" 저자(열린어린이, 2007), 블로그 "겨레한가온빛" 운영, 가온빛 Pinterest 운영 | seonju.lee@gaonbit.kr
5 2 votes
Article Rating
알림
알림 설정
guest

2 Comments
오래된 댓글부터
최근 댓글부터 좋아요 순으로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옥수수슈슈
옥수수슈슈
2021/05/26 15:50

오오 프랑켄슈타인의 옷가게! 한참 찾았네요. 저도 열심히 읽는다고 읽었는데 정말 꼼꼼하게 읽으셨군요. 덕분에 더 세심히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
0
이 글 어땠나요?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