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빛이 그림책 이야기를 시작한 이후 소개한 우리 작가들이 만든 우리 그림책은 약 140여 권 정도입니다. 가온빛 내의 조회수 기준으로 가장 많이 본 그림책 22권을 골라봤습니다.

이수지, 김상근, 김동성 세 작가는 오늘 소개하는 Best 22에 두 권 이상의 그림책이 올랐습니다. “숲 속 사진관”“어느 날”은 올해 1월에 소개한 글임에도 불구하고 조회수 상위에 올라서 통계를 정리하던 저도 놀랐습니다.

재미난 건 아래 목록에 오른 책들은 모두 ‘2014년 가온빛 추천 그림책 70’, ‘가온빛 선정 2015 그림책 BEST 101’에 포함된 그림책들이란 점입니다. 좋은 그림책 보는 눈은 가온빛지기나 독자분들이나 크게 차이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아닌가 생각됩니다.

우리 그림책 Best 22

※ 순서는 ‘가나다’ 순이이며 평점이나 순위와 무관합니다.
“민들레는 민들레”는 그림책 리뷰와 그림책 놀이를 하나의 글로 묶어서 썼습니다.
“오빠생각”“고향의 봄”은 두 권의 그림책을 하나의 글에 함께 소개했습니다.
※ 목록 중 빈 칸은 시공주니어에서 출간된 그림책을 2017년 4월 8일 삭제하여 생긴 것입니다.(삭제 근거 : 앞으로 시공주니어 그림책은 소개하지 않겠습니다)


가온빛지기

가온빛 웹사이트 및 뉴스레터 운영 관리, 가온빛 Facebook 운영 | editor@gaonbit.kr
0 0 votes
Article Rating
알림
알림 설정
guest
1 Comment
오래된 댓글부터
최근 댓글부터 좋아요 순으로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1
0
이 글 어땠나요?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