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에 가장 많이 읽은 그림책 이야기 Top 10, 가온빛에서 소개한 그림책 이야기들 중에서 3월 한 달간 조회수가 가장 높은 글들을 조회수 순으로 정리해봤습니다. 그림책 리뷰 외의 글들은 순위 집계에서 제외했습니다.

재미나게도 3월에 가장 많이 읽은 글은 “2월에 가장 많이 읽은 그림책 이야기 Top 10”이었습니다. 3월에 특이했던 건 그림책 놀이 콘텐츠가 많이 읽혔다는 점입니다. 아마도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늦춰지면서 엄마 아빠들이 아이들 위해서 많이 찾아본 게 아닌가 싶습니다.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알림장 통해서 많이 공유해 주시기도 하셨구요.

참고로, 가장 많이 조회된 그림책 놀이는 “달팽이집 만들기와 달팽이 달리기”, “겁쟁이 빌리 – 걱정 인형 만들기”, “마이볼 – 신문지로 종이 글러브 만들기”, “민들레는 민들레 – 종이 민들레 만들기”, “신문지 투호 놀이” 등이었습니다.

지난 토요일은 전세계가 1시간 동안 전등을 끄는 어스 아워 행사가 있었죠. 가온빛에서는 2014년에 “지구를 위한 한 시간”이라는 그림책과 함께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 이 글이 단 이틀만에 3월 조회수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제는 제법 많은 분들이 이 행사에 관심을 갖고 동참을 하는구나 싶어서 나름 뿌듯한 통계였습니다.


  1. 행복을 찾아서
  2. 어스아워(Earth Hour) : 지구를 위한 한 시간
  3. 모두의 학교 이야기
  4. 작은 텃밭과 예쁜 정원을 가꾸는 그림책
  5. 전설의 재탄생 : 오누이 이야기 vs 팥빙수의 전설
  6. 하루거리
  7. 새로운 출발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그림책
  8. 수학에 빠진 아이
  9. 그래봤자 개구리
  10. 꽃밥 – 세상에서 가장 귀한 꽃

가온빛지기

가온빛 웹사이트 및 뉴스레터 운영 관리, 가온빛 인스타그램 운영 | editor@gaonbit.kr
0 0 votes
Article Rating
알림
알림 설정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0
이 글 어땠나요?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