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에 가장 많이 읽은 그림책 이야기 Top 10, 가온빛에서 소개한 그림책 이야기들 중에서 9월 한 달간 조회수가 가장 높은 글들을 조회수 순으로 정리해봤습니다. 그림책 리뷰 외의 글들은 순위 집계에서 제외했습니다.

9월은 8·15 광화문 집회로 인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가 시행되었었죠. 아이들이 다시 학교에 갈 수 없게 되어서인지 지난 2월 신천지 사태때 그랬던 것처럼 이번에도 그림책 놀이 관련 글들의 조회수가 급증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3, 4월에 그랬던 것처럼 8, 9월 강연들도 잇따라 취소되었구요. 덕분에 어색한 온라인 강연을 경험해보기도 했었던 9월이었습니다.

9월에 가장 인기 있었던 그림책 이야기들은 역시나 “좋은 친구가 되는 법을 가르쳐 주는 그림책 30권”,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 Top 150(101~150위)”, “삶의 의미, 인생이 담긴 그림책 31권” 등과 같은 목록형 글들이었습니다. 이런 테마 콘텐츠를 제외하고 9월 한 달간 조회수가 가장 높았던 그림책 이야기 Top 10입니다.


  1. 난 그냥 나야 vs 그래도 나는
  2. 핑! : 자유롭게 용감하게 현명하게 살아가기
  3. 팔이 긴 사람이 있었습니다
  4. 여름의 잠수
  5. 로지의 산책
  6. 내 안에는 사자가 있어, 너는?
  7. 나의 작고 커다란 아빠
  8. 알사탕
  9. 동물은 어떻게 세상을 볼까요?
  10. 묘생이란 무엇인가

 

Avatar

가온빛지기

그림책 놀이 매거진 가온빛 에디터('에디터'라 쓰고 '궂은 일(?) 담당'이라고 읽습니다. -.- ) | 가온빛 웹사이트 개발, 운영, 컨텐츠 편집, 테마 및 기획 기사 등을 맡고 있습니다. | editor@gaonbit.k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