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에 가장 많이 읽은 그림책 이야기 Top 10, 가온빛에서 소개한 그림책 이야기들 중에서 12월 한 달간 조회 수가 가장 높은 글들을 조회 수 순으로 정리해봤습니다. 그림책 리뷰 외의 글들은 순위 집계에서 제외했습니다.

많은 관심 보여주셨던 ‘나의 인생 그림책 설문 이벤트’에서 독자분들이 올려주신 인생 그림책 한 줄 소개 모아서 정리한 “나의 인생 그림책”이 조회수 1위에 올랐습니다. 12월이었던 만큼 크리스마스 관련 글들도 많이 읽혔구요. 동짓날 전후로는 동지 팥죽에 관한 그림책들도 많이 읽으셨습니다. 성인반 그림책 수업어린이반 그림책 수업 안내글이 전체 글 조회 수 순위에서 2위와 5위를 차지한 걸 보면 그림책 수업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적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꿈을 잃지 않고 자신의 삶을 살아간 여성 화가들에 관한 책 세 권을 소개했던 “내 안의 새는 원하는 곳으로 날아간다”는 아마도 가온빛 오픈 이래 가장 많은 피드백을 받은 글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메일과 뉴스레터 피드백으로 공감과 사연들을 많이 보내주셔서 저희도 좀 놀랐습니다. 메일 주신 분들에게는 더디더라도 한 분 한 분 답장 드렸는데 아무쪼록 위로와 응원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그러고 보니 2022년의 첫 날이네요. 가온빛 독자분 모두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


  1. 나의 인생 그림책
  2. 크리스마스까지 스무나흘 : 그림책 어드벤트 캘린더
  3. 반전의 매력을 가진 그림책
  4. 자유로 가는 길
  5. 내 안의 새는 원하는 곳으로 날아간다
  6. 완벽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방법
  7. 동짓날 읽는 팥죽 할멈과 호랑이 이야기
  8. 그늘을 산 총각
  9. 화가 날 때 읽는 그림책
  10. 아빠를 빌려줘

가온빛지기

가온빛 웹사이트 및 뉴스레터 운영 관리, 가온빛 인스타그램 운영 | editor@gaonbit.kr
0 0 votes
Article Rating
알림
알림 설정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0
이 글 어땠나요?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