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를 돕는 특별한 방법

친구를 돕는 특별한 방법

(원제 : The Five Of Us)
글/그림 퀜틴 블레이크 | 옮김 노은정 | 한솔수북


엔지, 올리, 시모나, 마리오, 그리고 에릭 이렇게 다섯 명의 아이들은 성별도 피부색도 모두 제각각입니다. 마리오는 휠체어를 타고 다니지만 친구들 중 가장 힘이 세고, 어떤 아이는 아주 멀리까지 볼 수 있고, 또 어떤 아이는 귀가 아주 밝습니다. 모두 성격도 다르고 취향도 다르지만 서로를 아끼고 좋아하는 것만큼은 다섯 아이 모두 똑같습니다.

“친구를 돕는 특별한 방법”은 이 다섯 친구가 소풍을 갔다가 벌어지는 해프닝을 통해 아이들에게 좋은 친구가 되는 법을 가르쳐줍니다. 저마다 지닌 강점을 살려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 속에서 우리는 다르지만 모두 이 세상에 꼭 필요한 존재임을 알려 주는 그림책입니다.

“친구를 돕는 특별한 방법”의 다섯 아이들은 성별도 피부색도 다르지만 서로를 친한 친구로 받아들여요. 친구를 위해 용기를 내는 아주 멋진 능력도 가졌지요. 이 책을 읽은 아이들도 서로의 다름을 받아들이고 친구를 돕기 위한 용기를 가지길 바랄게요.

그런 아이가 어른이 되었을 때 지금보다 훨씬 멋진 세상이 되어 있겠지요?

– 퀜틴 블레이크

퀜틴 블레이크의 말처럼 서로의 다름을 받아들이는 용기를 가진 아이들이 이 세상을 훨씬 멋지게 만들어 갈 수 있겠죠?

가온빛지기

가온빛 웹사이트 및 뉴스레터 운영 관리, 가온빛 인스타그램 운영 | editor@gaonbit.kr
0 0 votes
Article Rating
알림
알림 설정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0
이 글 어땠나요?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