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꾹질 대장 하마

딸꾹질 대장 하마

(원제 : The Hiccupotamus)
글/그림 아론 젠즈 | 옮김 한소영 | 나무상자
(발행일 : 2016/05/10)


낚시를 하다가도, 곤충 채집을 나섰다가도 딸꾹 딸꾹 딸꾹하는 딸꾹질 대장 하마 때문에 숲 속 동물들은 마음 편할 날이 없었어요. ‘안녕?’하고 인사를 하려다 갑자기 튀어나온 하마의 딸꾹질 때문에 코끼리는 들고 있던 케이크가 엉망이 되었고 바닥 공사를 하던 지네의 작업도 엉망이 되었죠. 코끼리와 지네가 하마를 혼내주려고 쫓다가 이빨을 청소하던 코뿔소의 치실에 뒤엉켜 뒤죽박죽이 되었어요. 이쯤되니 동물들도 하마가 딱하게 여져진 모양입니다. 다같이 하마를 도와 딸꾹질을 멈출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기로 했거든요.

동물들이 모여 딸꾹질 치료법, 해결방법 등을 써놓은 책을 읽기 시작합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딸꾹질을 멈추는 민간요법들도 보입니다.

끈으로 둘둘 말아 확 잡아당기기, 들소의 몸에 하마를 묶고 종이 봉투에 입을 대고 훅훅 숨쉬게 하기, 커다란 어항에 들어가 숨을 참게 하다가 깜짝 놀래주기, 커다란 통에 담긴 식초를 꿀꺽꿀꺽 마시게 하면서 턱밑 간지럽히기, 하지만 이 모든 것이 딸꾹질 대장 하마에게는 먹히지 않았는데요. 그러다 어느 순간 갑자기 하마의 딸꾹질이 멈췄어요. 너무 기쁜 나머지 하마의 입이 양쪽 귀에 걸려 활짝 웃는 순간!

앗, 이런 반전이~   😎

이들에게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요?

하마의 딸꾹질을 멈추게 하기 위해 애쓰는 동물 친구들의 표정 하나하나가 생생하고도 익살스럽게 그려져 재미난 이야기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색연필을 사용해 파스텔톤의 은은한 풍으로 숲 속 동물 친구들의 딸꾹질 대소동을 유쾌하고 재미나게 그린 “딸꾹질 대장 하마”. 서툴지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로 돕는 동물 친구들의 모습이 우리 아이들 모습 같아 더욱 공감이 갑니다.

참 신기한 것은 딸꾹질을 멈추는 민간요법이 세계 어느곳이나 다 비슷하다는 사실이네요.^^

이 선주

가온빛 대표 에디터, 그림책 강연 및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그림책과 놀아요" 저자(열린어린이, 2007), 블로그 "겨레한가온빛" 운영, 가온빛 Pinterest 운영 | seonju.lee@gaonbit.kr
0 0 votes
Article Rating
알림
알림 설정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0
이 글 어땠나요?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