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로봇 노트
책표지 : Daum 책
아빠의 로봇 노트

글/그림 김종호 | 길벗어린이
(발행일 : 2016/07/25)


로봇, 자동차, 권총. 사내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아이템들이죠. 물론 여자 아이들도 로봇, 자동차, 권총을 좋아하지 말란 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아빠의 로봇 노트”는 아빠와 아들의 이야기입니다. 혹시나 엄마와 딸들이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오늘만큼은 아빠와 아들에게 로봇을 양보해 주시길~ ^^

아빠의 로봇 노트

무심코 문을 열고 들여다 본 아빠의 서재에서 아들은 낯선 상자를 하나 발견합니다. 평소엔 별관심 없었던 아빠의 책꽂이 꼭대기에서 오늘따라 유난히 눈길을 끄는 그 상자에 대한 호기심을 떨쳐낼 수 없는 아들은 의자를 딛고 올라가 상자를 꺼내봅니다.

‘도대체 아빠는 이 상자 속에 뭘 담아둔 걸까?’하고 궁금해 하며 상자를 열자 뜻밖에도 로봇 장난감들과 노트 한 권이 들어 있습니다. 처음엔 ‘누구 거지?’ 했던 생각은 조금 지나 ‘하긴 아빠도 어렸을 때는 장난감을 갖고 놀던 때가 있었겠지…’ 하고 바뀝니다. 자신의 최신형 로봇들에 비하면 보잘것 없는 아빠의 로봇 장난감들을 만지작 거리며 갖고 놀던 아들은 피식 하고 웃습니다. ‘아빠도 나만한 때가 있었구나! 아빠도 나처럼 로봇 장난감을 좋아했었나보네!’하는 생각에 왠지 묘한 기쁨을 느끼면서 말이죠.

한동안 아빠의 로봇들에 정신이 팔려 있던 아들은 상자 속에 들어 있는 또 하나의 물건을 발견합니다. 두툼한 노트 한 권. 겉표지에는 ‘ROBOT’이라는 제목이 붙어 있습니다. 노트를 펼치는 순간 아들은 깜짝 놀랍니다. 자기만하던 시절의 아빠가 담아놓은 꿈과 멋진 상상들이 가득했으니까요.

아빠의 로봇 노트

아빠의 로봇 노트

거대한 우주 괴물과 싸워 지구를 지키는 용감한 전투 로봇과 설계도. 그리고 사람들을 구조하는 구조 로봇, 소방 로봇, 깊은 바닷 속을 누비는 잠수 로봇과 우주를 탐험하는 우주 탐험 로봇 등 어린 시절의 아빠가 펼치는 신기한 상상을 따라갑니다.

아들이 어린 시절의 아빠와 만나 신나는 모험을 즐기고 있는 동안 퇴근해서 집에 도착한 현실의 아빠. 자신의 로봇 장난감들과 로봇 노트에 푹 빠진 채 아빠가 온 줄도 모르고 있는 아들의 모습 속에서 자기 아들과 꼭 닮은 어린 시절의 자신을 발견합니다. 그리고 어느 순간 눈이 마주치는 아들과 아빠, 아빠와 아들.

아빠와 아들, 아이들과 엄마 아빠가 교감할 수 있게 해주는 그림책 “아빠의 로봇 노트”.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어릴 적 기억들 한 조각 한 조각을 되살려가며 이야기 나눠 보세요.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보며 엄마 아빠의 어린 시절을 상상해 볼 수 있도록 말이죠. ^^


이 인호

이 인호

열여덟 살 딸내미와 폭풍 수다에 체력 고갈되어가는 아내를 18년째 묵묵히 지켜보고 있는 남편. 한때 아내가 쓴 딸아이 육아일기에 '396개월 남아'로 등장했었던 그 남아. 그림책 좋아하는 542개월 남아로 폭풍 성장 중 ^^ | 2015년 7월 | ino@gaonbit.k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