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손잡고
책표지 : 봄봄
손에 손잡고

(원제 : Your Hand in My hand)
마크 스페링 | 그림 브리타 테켄트럽 | 옮김 김서정 | 봄봄
(발행일 : 2016/09/13)


초록 나뭇잎을 들고 두손을 꼭 잡은 생쥐 두마리가 서로의 커다란 눈망울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 눈빛에 사랑이 넘쳐나고 온기가 넘쳐납니다. 손을 꼭 잡고 걸어가면서 바라보는 세상은 얼마나 아름다울까요?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볼 수 있는 사랑하는 이가 곁에 있다는 것은 얼마나 행복한 일일까요?

손에 손잡고

손 꼭잡고 함께 걸어가는 동안 보아야 할 것도 너무 많고 즐거운 일도 넘쳐납니다. 비가 내리면 비가 내리는대로 함께 걸어가고, 휘잉 바람이 불어 나뭇잎이 날리면 그 뒤를 쫓아 함께 뛰어갑니다. 무지개를 함께 바라보는 행복, 활짝 핀 꽃들 사이 새들이 부르는 달콤한 노래를 듣는 행복, 그렇게 행복한 마음으로 함께 걸어가는 길에 만나게 될 친구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설렙니다.

손에 손잡고

어스름 저녁이 와도 괜찮아.
우리는 아무렇지도 않지.
손에 손잡고 함께하면
수많은 보물을 찾을 수 있어!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든 함께 할 친구가 있다는 것은 행복한 일이겠죠. 두 생쥐는 그렇게 사계절을 보냅니다. 함께 있는 동안 보고 듣고 만나는 모든 것이 보물입니다. 손에 손잡고 함께 할 친구가 있다면 비바람이 불어도 어둠이 내려와도 찬바람 쌩쌩 부는 추운 겨울이 찾아와도 두렵지 않아요.

마크 스페링의 아름다운 시에 언제나 두 손 꼭 잡고 함께 하는 두 생쥐의 모습을 차분하게 그려낸 브리타 테켄트럽의 그림이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는 그림책 “손에 손잡고”, 언제 읽어도 좋지만 이제껏 내 손 꼭 잡고 함께 해준 이들이 생각나는 찬바람 부는 계절에 읽으면 더욱 좋은 그림책입니다.

손에 손잡고
우리는 언제나 함께란다.


이 선주

이 선주

가온빛 대표 에디터, 그림책 강연 및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그림책과 놀아요" 저자(열린어린이, 2007), 블로그 "겨레한가온빛" 운영, 가온빛 Pinterest 운영 | seonju.lee@gaonbit.kr
0 0 votes
Article Rating
알림
알림 설정
guest
2 Comments
오래된 댓글부터
최근 댓글부터 좋아요 순으로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당근소녀
당근소녀
2021/01/23 10:20

이 책 구입하고 싶은데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요?

가온빛지기
Admin
2021/01/23 10:40
답글 to  당근소녀

당근소녀 님, 반갑습니다.
온라인 서점들에서 판매하고 있는 그림책입니다. ^^

2
0
이 글 어땠나요?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