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 Zero
책표지 : Daum 책
Zero 영

(원제 : Zero)
글/그림 캐드린 오토시 | 옮김 이향순 | 북뱅크
(발행 : 2017/01/25)


“Zeor 영”은 왕따 문제를 숫자 이야기로 독특하게 풀어간 그림책 “One 일”을 쓴 작가 캐드린 오토시의 신작입니다.

영 Zero

가운데 커다란 구멍이 뚫린 데다 셀 수 있는 숫자도 아닌 0은 1,2,3……등의 숫자가 마냥 부럽기만 했어요. 아무리 해도 다른 숫자 친구들처럼 될 수 없다는 사실에 마음까지 텅 비어버린 것 같아 절망하는 0 앞에 나타난 7은 이런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0, 너 자신을 잘 들여다봐.”
“내 속에는 아무것도 없는걸, 뭐.”
“아무것도 아닌 숫자란 없어.
너도 자신의 좋은 점을 한번 찾아 봐.”

영 Zero

7의 말에 자신감을 얻은 0이 용기를 내 다른 숫자들에게 함께 더 큰 숫자를 세어보자고 말했어요. 하지만 다들 어떻게 더 큰 숫자를 셀 수 있을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러자 0이 먼저 높이 뛰어오르며 말했어요.

“이제부터 새로운 걸 시작해 보자!
모두 힘을 모아 커다란 숫자가 되어 보는 거야!”

폴짝 뛴 0이 숫자들 뒤에 가서 섰어요. 그러자 1은 10이 되고, 2는 20이 됩니다. 10, 20, 30, 40, 50, 60, 70, 80, 90… 0으로 만들 수 있는 숫자는 무궁무진합니다. 100, 1000, 10000,100000!

0은 그제야 알게 되었어요. 숫자가 이렇게 커질 수 있는 것은 0 자신이 있기 때문이라는 사실을요.

영 Zero

텅 비어있다 생각했던 자기 모습을 비로소 제대로 보게 된 0은 자신의 몸 한가운데에 빛이 가득 차 있음을 알게 됩니다.

“One 일”이 숫자로 집단 따돌림 문제를 이야기하고 있다면 “Zeor 영”은 숫자를 통해 자아존중감이 무엇인지를 이야기하는 그림책입니다. 남들과 비교해 보았을 때 보잘것없이 느껴졌던 0이 스스로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을 사랑하기까지의 감정을 숫자 이야기로 재미있게 엮어낸 작가의 아이디어가 반짝반짝 빛을 발하는 그림책입니다.


이 선주

가온빛 대표 에디터, 그림책 강연 및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그림책과 놀아요" 저자(열린어린이, 2007), 블로그 "겨레한가온빛" 운영, 가온빛 Pinterest 운영 | seonju.lee@gaonbit.kr
0 0 votes
Article Rating
알림
알림 설정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0
이 글 어땠나요?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