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가온빛은 그림책 표지를 ‘Daum 책’ 서비스에서 가져다 썼고, 그림책 정보는 모두 그쪽으로 링크를 연결했었습니다. 원래는 출판사 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으로 연결을 했었는데, 출판사들의 정보 업데이트가 생각보다 더디고 홈페이지 리뉴얼 등으로 URL이 자꾸 바뀌는 등 이런저런 이유로 링크가 깨지는 일이 잦아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Daum 책’ 서비스로 링크했던 겁니다.

그런데 얼마 전 해당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서비스는 종료하되 기존의 DB는 그대로 유지된다고 했었는데 그래도 못미더워서 해당 공지를 알게 된 지난 8월말부터는 새로 올리는 글에 아예 링크를 걸지 않고 있습니다. 역시나 오늘부터 하나둘 링크가 깨지기 시작하는군요.  🙁

어떤 책은 연결이 되고 어떤 책은 연결이 안되고 있는데 이 문제는 가온빛 내부의 오류가 아니라 ‘Daum 책’ 서비스의 종료때문이니 불편하더라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그나저나 이 많은 링크들을 일일이 고칠 수도 없고 당혹스럽군요. 방금 확인해보니 2014년 12월 이후 글들은 모두 책표지와 아직 리뷰하지 못한 그림책들에 ‘Daum 책’으로 상세정보 보기 링크를 걸어놨었는데…… 일단은 링크가 깨진 것들부터 하나씩 수정하면서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천천히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이 인호

에디터, 가온빛 레터, 가온빛 레터 플러스 담당 | ino@gaonbit.kr
0 0 votes
Article Rating
알림
알림 설정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0
이 글 어땠나요?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