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초능력이 있다면

우리는 모두 자신을 특별한 사람으로 만들어 주는
굉장한 초능력을 갖고 있어.
우리를 다시없고 유일한 사람으로 만들어 주는 힘 말이야.
하지만 딱 하나의 초능력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겠지?
너의 초능력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더 많은 것들을 연습해 봐.
너의 초능력은 무엇이니?

레오는 무슨 일이든 포기하는 법이 없습니다. 길을 가다가 높은 담벼락이나 깊은 웅덩이를 만나도 주눅들지 않습니다. 시간이 아무리 오래 걸리는 일이라도, 제 아무리 힘든 일이라도 꼭 해야 하는 일이라면 레오는 반드시 해내고야 맙니다. 레오의 초능력은 바로 지구력입니다.

레오의 멋진 친구들은 또 어떤 초능력을 갖고 있을까요? 이야기 들려주기, 긍정적인 생각, 용기, 음악, 유머, 주의력, 호기심, 인내심, 독서, 날렵함, 기억력, 조직력, 상상 요리, 적응력, 지구력, 수학, 춤, 창의성…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초능력은 어떤 건지 한 번 생각해보세요. 여러분 자신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무언가가 있다면 그게 바로 여러분의 초능력입니다.

여러분 자신의 초능력을 찾아냈다면 이번엔 가족, 친구, 그 밖의 소중한 이들에게서 그들을 특별하게 해주는 초능력은 과연 무엇일지도 한 번 곰곰이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나의 소중한 이들중에서 요즘들어 의기소침해 있는 사람이 있다면 조용히 다가가서 넌지시 알려주세요. 그의 특별한 초능력을, 덕분에 여러분이 얼마나 행복한지를.


나에게 초능력이 있다면

나에게 초능력이 있다면

(원제 : El gran libro de los superpoderes)
수산나 이세른 | 그림 로시오 보니야 | 옮김 김정하 | 우리학교

(발행 : 2021/06/07)

“나에게 초능력이 있다면”은 우리의 재능과 잠재력이 지닌 무한한 가능성을 일깨워주고 우리 사회가 품고 있는 아주 특별하고 다양한 초능력들을 하나하나 깨어나게 해주는 그림책입니다. 레오와 열일곱 명의 친구들이 갖고 있는 멋진 초능력들 하나 하나를 찬찬히 읽어보세요. 미처 알지 못했던 여러분만의 재능, 여러분을 다시없고 유일한 사람으로 만들어주는 초능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이 인호

에디터, 가온빛 레터, 가온빛 레터 플러스 담당 | ino@gaonbit.kr
0 0 votes
Article Rating
알림
알림 설정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0
이 글 어땠나요?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