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당부

사랑해 주는 사람이 있다는 걸 잊지 말기.
희망이 있다는 걸 잊지 말기.
우리 앞에 펼쳐진 날들이 아주 많다는 걸,
너는 혼자가 아니란 걸,
강한 사람이라는 걸 잊지 말기.

네가 이 세상 속에 있다는 걸 잊지 말길.

바쁜 일에 쫓기다보면 곧잘 잊어버리곤 합니다. 바쁜 걸 쫓다 정작 중요한 걸 놓치고 있다는 사실을. 힘겨운 삶에 마음이 지쳐서 우리는 잊고 지내곤 합니다. 언제나 한결같은 마음으로 우리를 응원하고 있는 소중한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을.

그림책 “작은 당부”를 한 장 한 장 넘기다 보면 그동안 잊고 살았던 것들에 대한 기억이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아련하게 떠오르기 시작합니다. 아, 늘 나를 기다려주는 포근한 집이 있었지, 언제나 묵묵히 나를 응원해주던 가족과 친구도 있었고, 그저 스치듯 지나며 가벼운 눈인사 나누는 정도지만 그래도 늘 반가운 마음 주고 받던 이웃들도 있었고…

이 세상을 살아가며 꼭 기억해야 할 소중한 것들, 여러분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인가요? 꿈과 희망? 가족이나 친구? 다정한 미소? 너무 곰곰이 생각할 필요 없습니다. “작은 당부”에 담긴 친절한 안내를 따라가다보면 여러분의 마음 속에 자연스레 그 답이 울려 퍼질 테니까요.

기억하세요! 여러분은 혼자가 아니란 걸, 이 세상 모두와 연결되어 있다는 걸.


작은 당부

작은 당부

(원제 : Don’t Forget)
제인 고드윈 | 그림 안나 워커 | 옮김 신수진 | 모래알
(발행 : 2021/10/04)

제인 고드윈과 안나 워커 두 콤비의 최신작 “작은 당부”는 소중한 사람에게 건네는 소소하지만 진심 어린 조언들을 담은 그림책입니다. 자녀나 제자, 친구나 동료 또는 연인 등 대상은 누구라도 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 응원과 격려를 필요로 하는 누군가에게 여러분의 따뜻한 토닥임이 그대로 전해질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아쉬운 건 제목입니다. 잊지 마, 기억해 처럼 직역이 오히려 더 잘 어울리지 않나 싶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망설이지 마, 호기심을 잃어버리지 마, 멀리 여행 떠나기를 주저하지 마, 울고 싶으면 얼마든지 울고 기쁠 때는 마음껏 즐거워 해. 마음껏 네 삶을 살아. 그리고 잊지 마! 항상 널 기다리고 있는 포근한 집이 있다는 걸, 언제나 널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는 걸, 희망이 너와 함께 한다는 걸. 기억해! 너는 혼자가 아니란 걸.

이 인호

에디터, 가온빛 레터, 가온빛 레터 플러스 담당 | ino@gaonbit.kr
0 0 votes
Article Rating
알림
알림 설정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0
이 글 어땠나요? 댓글로 의견 남겨주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