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글씨 가온빛 로고

가온빛 처음 기획하고 웹사이트 만들면서 로고가 제일 골치였습니다.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도, 워드프레스도 모두 처음이어서 어느 하나 쉬운게 없었습니다. 그나마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 만들기는 책과 인터넷 뒤지면서 어떻게든 할 수 있겠는데, 디자인은 단기간에 배워지는게 아니고, 재능도 없다 보니 넘사벽일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 낸게 손글씨였습니다. 처음엔 만년필로 써봤습니다. 갖고 있는 만년필 촉 사이즈가 대부분 세필용이어서 스캔을 해놓고 보면 영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 4B 연필로도 써보고,마커와 매직으로도 써봤는데 생각만큼 잘 나오지가 않더라구요. 뭐든 잉크 묻혀서 쓸수 있는 것들로 죄다 한번씩 써봐도 영… ‘가온빛’이란 글자를 최소한 천번은 써 본 듯 합니다(그런데 왜 글자는 늘지 않는걸까요… ^^) 덕분에 ‘가온빛’ 이란 이름에 애착은 참 깊어진듯합니다.

이것 저것 가져다 쓰고 또 쓰기를 반복하던 중 제 맘에 쏙 들게 써진 건  다름 아닌 ‘나무젓가락’이었습니다. 지인분 중에 로고에 무슨 폰트 쓴거냐고 물어봐 주신 고마운(?) 분도 계신거 보면 제눈에만 괜찮아 보이는건 아닌가봅니다.

가온빛 로고는 나무젓가락에 검정색 잉크(LAMY T51)를 찍어서 제 손으로 쓴 글씨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