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 어린이를 위한 12가지 행복 채우기 연습

사랑하기 Loving

따뜻한 포옹은 기적같은 일을 합니다.
행복은 우리의 미소와 손길과 친절을 먹고 자라는 나무예요.
하늘을 찌르는 커다란 나무도 씨앗에서 시작하지요.

누구나 행복을 좇지만 사실 행복은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언제나 우리 곁에 있지만 팍팍한 삶에 부대끼느라 미처 깨닫지 못한 채 살아갈 뿐이죠.

우리가 조금 더 사랑하며 행복한 삶을 살아갔으면 합니다. 주변을 돌아볼 겨를도 없이 무자비한 속도로 내닫는 삶의 물결에서 잠시 한 걸음 물러서서 주위를 돌아볼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었으면 합니다. 우리가 그토록 바라는 행복은 뒤처지지 않기 위해 정신 없이 달려가서는 만날 수가 없습니다. 서두르다 보면 우리 삶의 진정한 행복을 발견하지 못한 채 지나쳐 버릴테니까요.

삶이 나를 힘들게 할 때 잠시 멈춰서서 가만히 귀 기울여 보세요.

잠시 걸음을 멈추고, 주변에서 들리는 소리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어떤 것들이 여러분에게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하나요? 주변을 둘러보면서 이전에는 못 봤던 새로운 것들을 찾아보세요. 오늘 여러분이 미소를 지어 주거나 따뜻하게 안아 준 사람이 있나요? 오늘 여러분에게는 어떤 좋은 일이 있었나요?

진짜 인생의 꽃밭은 우리 앞에 펼쳐져 있어요. 미래나 과거가 아니라 바로 지금 여기에요. 매일매일을 새로운 모험처럼 맞이하면 모든 순간을 행복으로 채울 수 있어요.

나를 웃음짓게 하는 무언가를, 내 마음을 설레게 하는 누군가를 찾으셨나요? 나의 밝은 미소와 따뜻한 포옹을 기다리는 누군가를 발견하셨나요? 웃음을 아끼지 마세요. 나의 배려와 사랑이 필요한 이가 있다면 머뭇거리지 말고 다가가 따뜻하게 안아 주세요.


행복 : 어린이를 위한 12가지 행복 채우기 연습

행복 – 어린이를 위한 12가지 행복 채우기 연습

(원제 : Happy – A Children’s Book of Mindfulness)
니콜라 에드워즈 | 그림 케이티 히키 | 옮김 고정아 | 휴먼어린이
(발행 : 2019/04/19)

“행복”은 우리 아이들이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가족과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따뜻한 배려와 포용의 마음으로 우리를 둘러싼 이 세상과 온전히 연결된 삶을 배우고 그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다정하게 안내해 주는 그림책입니다.

차마 입에 담기조차 힘든 사건들과 상대방에 대한 비이성적인 혐오로 가득한 뉴스가 연일 반복되는 요즘을 살아가자니 이 그림책에 담긴 행복의 글귀들이 더 절실하게 다가옵니다. 한가로이 지붕 위에 올라가 별빛 가득한 푸른 밤하늘을 맞이하며 작은 행복을 꿈꿀 수 있는 잠깐의 여유를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께 선물하고 싶은 마음이 절절한 초여름 밤입니다.

이 인호

이 인호

열여덟 살 딸내미와 폭풍 수다에 체력 고갈되어가는 아내를 18년째 묵묵히 지켜보고 있는 남편. 한때 아내가 쓴 딸아이 육아일기에 '396개월 남아'로 등장했었던 그 남아. 그림책 좋아하는 542개월 남아로 폭풍 성장 중 ^^ | 2015년 7월 | ino@gaonbit.kr

댓글 남기기